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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스퍼거 증후군 아동의 학교생활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0:22

    아스페르가증후군 아동의 학교생활과 학습이 걱정되는 부모들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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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폐 스펙트럼이지만 고지능을 가진 아스페르거증후군 아동의 부모들의 상념중인 하자신은 아기의 학교생할과 학습성취, 성적이었다. 특히 아기의 지적능력에 비해 성적이 기대만큼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를 종종 본다. 물론 이것은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아동이 아니더라도 부모들이 잘 안을 수 있는 생각이기 때문에 부모들은 쉽게 초반적인 조언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첫번째 반의 방법은 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들에게는 다른 아기들만큼 효과적이지 않다. 왜냐하면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학생들은 초반적인 아동들과는 조금 다른 감각처리 패턴과 장애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다. 아스페르가증후군 아동의 학습에 관심이 있는 부모들이 알고 있으면 참고가 되는 스토리가 있었기에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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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가지. 목표와 보상은 눈이 보이게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합니다"아스페르거 증후군의 아이들은 추상적인 만족이며, 목표에는 잘 느끼지 못하므로, 목표 자기보상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스스로 어려운 일을 했을 때 느끼는 희열이며, 자신감의 만족감, 주위 사람들의 칭찬, 격려이며, 구체적인 감각으로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되기 어렵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괜어린이 선물, 보상은 동기부여가 된다. "즉 "공부를 열심히 하면 A점이 될 수 있다", "제일 좋은 학교에 갈 수 있다", "네가 백점을 맞으면 엄마는 매우 행복하실 것이다"라는 식의 코멘트는 동기부여가 되기 어렵다" 목표와 보상을 정확하게 제시하도록 하자. 좋은 학교를 가고 보다 아이가 좋다춚고 생각하는 곳에서 고마운 학교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갈 수 있다. 어머니가 행복하게 더 어머니가 무척 낭비니까 네가 좋아하는 게임을 하루 종일 놔두어 공부를 공부를 열심히 하면 일등이 되는 것보다 네가 책을 10번 읽게 된다면 또는 또는 니가 이 부분을 다 외울 수 있다면 A점을 취할 것이다.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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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 공부하는 방법을 좀 더 애기의 감각 처리의 특징에 맞추어 바꾸어 보자. 공부를 하는 것,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 등도 일종의 감각처리이다. 책을 읽은 것, 강의를 들은 것, 검토를 한 것, 지시를 받은 것을 처리하는 것이다. 누구나 다른 감각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책을 읽는 것이 더 잘 이해되고 어떤 사람은 들은 것이 더 잘 이해된다. 아스페르거 증후군 아동들은 이런 방식이 일반인보다 더 두드러지게 특징지어진다. 그 때문에 아기의 감각처리 특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환경을 공급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대부분은 문장이나 강의에서 들은 것보다 직접 체험하는 것을 잘 이해하고 학습한다. 아기에게 책상에 앉아 공부할 것을 강요하고, 스토리와 자연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식물과 동물을 학습하고 박물관, 유적지 등을 찾아 사회를 학습시켜 볼 것을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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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조직화, 그의 주변 정리와 정돈, 결심 이런 일은 대부분의 아스퍼거 장애 아동들의 문제였던 아이들이 숙제를 잊거나 꾹꾹 하지 않거나 옷을 잊거나 꾹꾹 하지 않거나, 학용품을 잃거나 선생님이 입운한 기억 못하거나 이런 일이 조직 전체화와 순서화의 문제였다. 이러한 것들을 배우는데는 시각이 걸린다. 절대로 조급해하지 말고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아이가 스스로 수행할 수 있도록 습관시해야 한다. 중요한 일의 순서에 대해서, 이예기를 나쁘게 하지 말고, 스스로 순서를 정하도록 도와야 하며, 수행할 때, 부모가 가장 먼저 해주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돕자.벽에 나쁘지 않은 글자로 표시해두는 덜렁거리지 말고 미리 질문해서 리마인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다.기억하는 것은 아주 작은 것부터 집에서 시작해야 하고, 점차 거의 매일 걸쳐야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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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4. 큰 목표보다 소붕화된 작은 목표에 쉽게 접근하도록 하고 보고 있다.아스페르거증후군 아이들의 감각처리 특징을 물증해보면 아이들은 아내 sound에 너희가 많고 벅찬 정보처리를 회피하는 경향이 있다. 숙제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그것을 하기 위해 작은 소주 제로에 나쁘지 않고 아이가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비결이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어떤 페이지의 글을 쓰는 것이 숙제라면 차례로 1, 제목을 정해의 2. 조사하고 보기 3. 조사한 것을 쓰고 보기 등으로 나쁘지 않고 무엇을 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만 1분수 아니며 습기의 수학 문제를 푸는 것이 숙제라면, 페이지마다 숙제를 나쁘지 않고 무엇을 주는 등의 비결에서 어린이가 쉽게 시작하고 마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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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5. 시간 조절을 스스로 하도록 하고 싶지 않은 일에 대한 시간 제한 조절부터 시작합니다. 아기가 컴퓨터의 게이지를 나쁘게 없애고 시간제한을 설정해서 지키기를 희망합니다.먼저, 학습 이과의 숙제등부터 시간제한을 설정하고 습관을 시작합니다. 즉 숙제 20분 쉬다를 설정하고 숙제가 마지막과 인지 아니더라도 20분이 지그완 면 그만두기를 습관 합니다. 이렇게 시간지킴이가 습관이 되어 본인이 컨트롤 할 수 있게 된다면 나쁘지 않은 것에 대한 시간제한 조절도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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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6. 아동이 학교 수업을 어려워하는 것이 단순히 학업 자체의 이유 때문인지 다른 불안 때문인지 주의 깊게 관찰한다고. ​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10세에서 14세 아동부터 중첩되는 질환에서 가장 많이 보고 되는 것은 불안과 관련된 장애 앞선다. 특히 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들에게서 더 나쁘지는 않지만 그 이유는 자신들이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 아동이 불안 장해를 갖게 되더라도 이 아동이 자신의 불안을 표방하는 것은 어렵다는 데 있다. 특히, 가정에서 학교에서 많이 출현하기 때문에, 청소년기의 아동이 학업에 곤란을 느끼는 경우, 아동의 정서 상태를 조사하고, 문제가 되는 원인이 있는지 관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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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7."토큰 경제"를 이용한다. ​ 토큰 경제는 행동 치료 프로그램이지만, 아스퍼거 장애 아동들 특히 기능이 뛰어난 아동 1정도 효과가 높다. 눈에 보이는 구체적 목표로서 동기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돈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실생활에 접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한가지 과도하게 사용하여 더 이상 보상으로서의 기능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자제하고 장기적으로 이용해 대가로 받는 것/벌금으로 지불하는 것/현금화하여 원하는 것을 살 수 있는 것 등으로 확장하여 경제관념 학습에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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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적 도구를 제1개씩 이용합니다.아스페르거 증후군은 시간적 자극에 의해 반응하는 경향이 있다. 고로 시간적 자극을 사용하는 노하우로 과제의 진행→자기 마무리를 확인받습니다. 예를 들어 보드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 자신의 마커 자신의 색종이를 이용해 막대 그래프를 그리고 자신의 달력을 이용해 완수한 것, 하고 있는 것 등을 확실히 보여주도록 하면 내가 할 일을 보다 인지하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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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이 모든 것 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부모의 '인내심'이었다 아이들의 발달은 하루만에 진행되지 않는다. 발달은 하나센 동안 자르지 않고, 하나 나오는 과정이었다.어떤 날은 잘 되어도, 그 후 날은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후에는 다시 좋은 날이 온다는 것을 잊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한 플로어터입니다 센터소장 권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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